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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트레이닝 운동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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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부위별 - 웨이브 푸시업 스위밍
작성자 FITFOOD (ip:)
  • 작성일 2013-12-23 11:0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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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조회수 1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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웨이브 푸시업 - 스위밍 : 다리 튕기고 팔 젖기

웨이브 푸시업 - 스위밍은 전신 근력 발달과 함께 팔 라인을 예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웨이브 푸시업에 수영하듯 팔을 젓는 동작이 추가되어, 상체와 하체에 더 많은 자극이 가해진다. 따라서, 웨이브 푸시업을 적어도 2주간 운동하여 기본 자세를 익힌 후 스위밍 동작을 추가하는 것이 좋다.

 
 
엎드린 상태에서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린다. 양손은 어깨보다 살짝 아래쪽에 위치시킨다. 무릎을 구부렸다 펴면서 발끝으로 바닥을 찍는다.
   
상체 근력을 이용해 복부를 긴장시키면서 상체를 일으킨다. 복부 긴장을 유지한 상태로 기본 푸시업 자세를 취한다.
   
왼손으로 균형을 잡은 상태에서 오른팔을 접어 올린다. 자유영을 하듯 오른팔을 앞으로 쭉 늘려준다.
   
오른손을 바닥에 내려놓는다. 이어서 왼팔을 접어 올린다.
   
마찬가지로 접었던 왼팔을 앞으로 쭉 늘려준다. 왼손을 바닥에 내려놓고 기본 푸시업 자세를 유지한다.
   
다시 상체 근력을 사용하여 허벅지부터 바닥에 닿도록 내려간다. 팔꿈치를 구부려 바닥에 엎드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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